본문 바로가기
잡다한것/자동차

300마력 뿜는 스바루 BRZ STI 퍼포먼스 컨셉카

by 대학교닷컴 2015. 4. 2.




























일본 스바루가 4 월 1 일 개막한 2015 뉴욕 모터쇼에서 BRZ 기반의 고성능 모델을 지향한 ‘스바루 STI 퍼포먼스 컨셉트’(Subaru STI Performance Concept)를 공개했다. 

STI(Subaru Tecnica International)에서 좀 더 다이내믹한 스포츠 드라이빙을 위해 BRZ의 성능을 한 단계 끌어 올린 것이 특징.  STI는 향후 이번 컨셉트 모델을 개발하면서 얻은 기술적인 정보를 애프터마켓 활동을 넓히는 데 활용할 방침이다. 

퍼포먼스 향상의 시작은 에어로다이내믹 특성을 강화한 보디 파츠다. 와이드 보디와 공격적인 범퍼 디자인, 대형 리어 윙 등으로 다운포스를 강화하고 엔진 냉각 효율 향상, 안정적인 자세를 이끌었다. 

기존 BRZ 오너들이 가장 아쉬워했던 엔진 출력 향상을 위해 일본 수퍼 GT용으로 개발한 레이싱 머신 BRZ GT300의 심장을 가져왔다. 수평대향 4기통 2.0리터에 터보를 붙여 최고출력을 300마력 이상으로 끌어 올렸다. 엔진뿐만 아니라 섀시 보강과 서스펜션 부품 등도 BRZ GT300의 것을 활용했다. 이러한 이유로 이번 컨셉은 BRZ GT300을 일반도로용으로 개조한 것으로 보는 이들이 많다.

스바루는 "최대시장인 미국에서 STI 부품의 판매를 확대하고, 보다 적극적인 모터스포츠 활동을 펼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출처 : 자동차로 놀라 오토스파이 http://www.autospy.net/ ] 

댓글